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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지혈증 이란?

고지혈증으로써 야기되는 질환
  • 동맥경화, 고혈압, 심혈관계 질환 등
고지혈증의 원인
  • 식습관, 유전적요인, 비만, 운동부족, 흡연, 스트레스, 약물 등
고지혈증 예방을 위한 식습관
  • 하루 3끼 식사는 규칙적으로 합니다.
  • 과식은 피하고 곡류(밥, 빵, 떡 등), 어육류(생선,고기 등), 채소, 우유, 과일 등을 다양하게 먹습니다.
  • 합병증을 막기 위해선 반드시 싱겁게 식사를 해야 합니다.
  • 술은 고혈압과 뇌졸중의 위험이 있으므로 삼가는 것이 좋으나, 만약 마실 경우에는 주 1-2회 이내로 하고, 1회는 2잔 이내로 마시도록 합니다.
  • 잡곡류 (콩, 보리, 현미), 채소류, 해조류 (미역, 다시마) 등 섬유소가 많은 식품을 충분히 섭취합니다.
  • 햄, 소시지, 핫도그 및 반조리 식품 등의 가공식품은 피합니다.
  • 비만하시다면, 과일이나 우유를 다량 섭취하시는 것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검사법 및 진단
  • 콜레스테롤 수치 검사
  • 비수술적 치료
  • 식이요법, 운동요법 등